관심주_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1953년 대한민국 최초의 설탕 제조업으로부터 출발하여 60여 년간 우리나라의 식품업계를 이끌어온 회사입니다.

이미지출처 : 네이버증권

 

2007년 9월 CJ에서 기업 분할되어 식품과 생명공학에 집중하는 사업회사로 출발한 이후,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으며, K-FOOD 열풍을 이끌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은 3개의 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식품, 바이오, 물류라는 사업이 있고 여기에는 feed & care라고 하여 사료와 축산 부분에 대한 내용도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식품사업: 식품 사업은 CJ 제일제당의 주력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식품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햇반, 비비고, 백설, 고메 등이 있습니다.

 

바이오사업: 바이오사업은 CJ 제일제당의 미래 성장동력으로, 식품 소재, 화장품, 의약품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CJ제일제당의 당류, 바이오 플라스틱 등이 있습니다.

 

물류사업: 물류사업은 CJ 제일제당의 주요 인프라 사업으로, 국내외에서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서비스로는 CJ대한통운의 화물운송, CJ대한통운의 택배 등이 있습니다.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사업: 엔터테인먼트 및 미디어 사업은 CJ 제일제당의 신성장 동력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생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콘텐츠로는 CJ ENM의 방송, 영화, 음악 등이 있습니다.

 

 

CJ 제일제당은 2023년 기준 국내 식품업계 1위, 글로벌 식품업체 10위권에 속하는 기업입니다. 또한, 글로벌 바이오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CJ 제일제당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투자를 통해 글로벌 종합 식품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CJ 제일제당의 '비비고'는 미국에서 냉동 만두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글로벌 K-푸드 대표 브랜드입니다. 2023년 기준 비비고의 미국 수출액은 약 4,200억 원으로, 전체 매출의 약 40.7%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비비고의 미국 수출 성공은 다음과 같은 요인들이 작용한 것으로 분석됩니다.

 

K-푸드에 대한 관심 증가: 미국 소비자들은 최근 K-팝, K-드라마, K-뷰티 등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한국 음식에도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비비고는 이러한 K-푸드 열풍을 타고 미국 소비자들에게 한국의 전통적인 만두를 소개하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다양한 제품 포트폴리오: 비비고는 치킨 만두, 김치 만두, 새우 만두 등 다양한 종류의 만두를 선보이며 미국 소비자들의 입맛을 공략했습니다. 또한, 최근에는 대체육을 사용한 비비고 플랜테이블 왕교자를 출시하며 미국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습니다.

 

강력한 마케팅 활동: 비비고는 미국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특히, 미국의 유명 셰프와 협업한 레시피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비비고 만두의 다양한 활용 방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비비고는 미국을 넘어 글로벌 시장으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2023년에는 캐나다, 호주,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기존에 진출하지 않은 국가에 진출하며 K-푸드의 세계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美 냉동김밥 열풍 日 열도서 이어간다…제품군 확대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59939

 

[더구루] CJ제일제당, 美 냉동김밥 열풍 日 열도서 이어간다…제품군 확대

[더구루=김형수 기자] CJ제일제당이 일본에서 현지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비비고 냉동김밥 신제품을 론칭했다. 냉동김밥이 일본에서 흥행에 성공하자 발빠르게 제품군을 확대하며 K-스트리트푸

www.theguru.co.kr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美 코스트코 '베스트 K-푸드'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63337

 

[더구루] CJ제일제당 '비비고 만두', 美 코스트코 '베스트 K-푸드'

[더구루=한아름 기자] CJ제일제당이 미국 코스트코 'K-푸드 베스트셀링 톱10'을 휩쓸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3개 제품이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오리온 제과제품과 대상 종가 김치, 농심 라면 등

www.theguru.co.kr

 

장기적인 투자로 썩 괜찮은 종목으로 보여집니다.

삼양식품이 불닭볶음면으로 지금도 상승이 지속되고 있는 반면 비비고 브랜드로 해외시장을 공략해 가고 있는 CJ제일제당은 이제 막 출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물론 개인적인 판단이며 각자 공부해보시고 결정하셔야겠지요.

 

+ Recent posts